날짜: 2021년 11월 27일

범위: 시대의 소망 83장 / 고린도전서 14 - 에베소서 5

성명:

[시대의 소망]

♣ 제 83 장 엠마오로 가는 길

1. 엠마오로 가던 제자들에게 행인으로 나타나신 주님께서 “가라사대 미련하고 선지자들의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 자들이여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”고 말씀하셨을 때 두 제자들은 어떤 감동을 받았습니까?   (소망, 영문 796)
  1) 이 행인이 누구이길래 그들의 속마음을 꿰뚫어 보고 이 같은 열렬하고 친절하고 동정어린 (      )의 말을 할 수 있을까 하고 제자들은 경탄했다.
  2) 그들은 그 동행자를 열심히 바라보고 그의 말이 그리스도께서 하시던 말씀과  (        )고 생각했다. 그들은 놀라움으로 가득 찼으며 저희 마음은 어떤 즐거운 기대로 고동치기 시작하였다.

5. 주님께서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에게 곧 바로 정체를 드러내지 않으시고 구약 성경을 공부시켜 주신 이유는 무엇 때문입니까? (소망, 영문 799)  예수에 대한 구약의 (      )과 (     )을 통해서 주신 예수님에 대한 증거를 저희가 이해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에

6.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가 길 가에서 예언을 풀이해 주시던 분이 부활하신 주님이시라는 것을 무엇을 보고 확신하게 되었습니까? (소망, 영문 800) 식탁에서 축사하시기 위해 펼치신 그의 손에 있는 (       )을 보고

[일년일독 성경통독퀴즈]

고전 14> 세상에 소리가 많되 무엇 없는 소리는 없는가?

고전 15> 맨 나중에 멸망 받을 원수는 무엇인가?

고전 16> 바울은 예루살렘 교회를 돕기 위하여 헌금을 호소할 때 매 주일 몇 째 날에 이를 얻은 대로 저축하였다가 연보하라고 권면 하였는가?

고후 1> 바울의 전도 일행이 힘에 지나도록 심한 고생을 받아 살 소망까지 끊어지는 경험을 한 곳은 어디인가?

고후 2> 성도들은 구원 얻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무엇이 된다고 하였는가?

고후 3> 주의 영이 있는 곳에는 무엇이 있는가?

고후 4> O X 퀴즈, “겉 사람은 후패하나, 속은 날로 새로워 진다”는 의미는 지난 날의 죄를 즐기던 마음은 썩어가고 진리를 사모하는 마음은 날로 새로워진다는 의미이다.

고후 5> 주님으로부터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받은 성도들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무엇이 된다고 하였는가?

고후 6> 다음 문장에서 틀린 부분을 찾아서 올바르게 고쳐라. “근심하는 자 같으나 때로는 기뻐하고, 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고”

고후 7> 다음의 것들은 무엇 때문에 생기는 감정들인가? “얼마나 간절하게 하며, 얼마나 변명하게 하며, 얼마나 분하게 하며, 얼마나 사모하게 하며”

고후 8> 할 마음만 있으면 (     )대로 받으실 터이요, (     ) 것을 받지 아니하시리라.

고후 9> 하나님께서는 즐겨 내는 것은 기뻐하시지만 어떻게 드리는 것은 기뻐하시지 않으시는가?

고후 10> 자랑하는 자는 어떻게 자랑하라고 말씀하셨는가?

고후 11> 바울은 그리스도의 일군으로서 유대인들에게 사십에 하나 감한 매를 몇 번이나 맞았다고 하였는가?

고후 12> 바울이 말한 내가 구하는 것은?

고후 13>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(   )하고 너희 자신을 (   )하라

갈1> 바울은 그리스도의 종으로서 무엇을 구하지 아니하였는가?

갈2> 무엇으로써는 의롭다함을 얻을 육체가 없는가?

갈3> 누구든지 율법책에 기록된 대로 온갖 일을 항상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(   )

갈4> 바울은 너희 속에 무엇을 하기까지 해산하는 수고를 한다고 했나?

갈5> 무엇이 성령을 거스르는가?

갈6>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누구에게 하라고 했나?

엡1>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(   )되게 하려 하심이라

엡2> 이제부터 너희는 외인도 아니고 나그네도 아니요 오직 (   )

엡3> 바울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무엇을 강건하게 해 달라고 기도했나?

엡4> 무엇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라는가?

엡5> 어리석은 말이나 희롱의 말이 마땅치 아나하니 (    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