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짜: 2021년 10월 2일

범위: 시대의 소망 75장 / 스가랴 8 - 마태복음 10

성명:

[시대의 소망]

♣ 제 75 장 안나스 앞과 가야바의 궁전에서

1. 다음의 설명이 맞으면 O표, 틀리면 X표를 하십시오.  (소망, 영문 700)
  * 예수께서 온갖 모욕을 당하실 때 더욱 참기 힘드셨던 것은 신성의 능력을 발휘하여 저들을 죽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성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아시고 참아야 했던 점이다.
 
2. 가야바가 예수님의 고상하고 존귀한 예모에 감탄하고 이 사람이 하나님께 속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교만해진 이유는 무엇 때문입니까? (소망, 704-705)
그러나 다음 순간 (그러한 감탄과 확신 이후에) 그는 경멸하며 그 생각을 (        ) 버렸기 때문이다.

3. 가야바가 분노에 찬 모습으로 자신이 입은 대 제사장의 옷을 찢은 것은 은연 중에 무엇을 증거한 사건이 되었습니까? (소망, 영문 708)
  1) 하나님의 율법에 의하면 그는 제사장의 자격을 (      )한 것이다.
  2) 그는 자기 자신에게 (      )을 선고한 것이다.

4. 주님을 모른다고 세 번씩이나 부인한 베드로의 양심이 일깨워진 것은 주님과 베드로의 눈이 마주 친 그 순간에 무엇을 느꼈기 때문입니까? (소망, 영문 713)
  동정과 용서의 (    )이 서린 그분의 모습은 (       )처럼 그의 마음을 찔렀다.

5. 재판관들이 예수께 유죄를 선고하자 백성들까지 악마적인 분노에 사로잡히게 된 것은 예수께 대하여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까? (소망, 영문 715)
  자신을 메시야라고 선언한 그분의 (      )됨이 그분을 가장 수치스러운            죽음으로 이끌어갔다고 그들은 말했다.

[일년일독 성경통독퀴즈]

슥9> 시온의 왕은 겸손하여서 무엇을 타는가?


슥10> 그 ( ) 백성들이 양같이 유리하며 목자가 없으므로 곤고를 당하나니

슥11> 은총이라는 막대기를 꺾었다는 의미는?

슥12>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무엇을 부어 주시리라 하셨나?

슥13> 네 두 팔 사이에 있는 상처는 어찌 됨이냐 하면 무엇이 대답하리라고 했나? 


슥14> 여호와께서 아시는 한 날이 있으니 낮도 아니요 밤도 아니라 ( ). 


말1> 무엇을 위하여 "성전 문을 닫을 자가 있으면 좋겠다"고 하셨는가?

말2> 유다는 여호와께서 사랑하시는 그 성결을 욕되게 하여 무엇을 했는가?

말3> 여호와께서 정한 날에 그들로 무엇을 삼을 것인가?

말4> 보라 용광로 같은 날이 이르리니 ( )와 ( )는 다 지푸라기 같을 것이라

마1> 예수의 뜻은?

마2> 라마에서 무슨 소리가 들렸는가?


마3> 요한은 어떤 나무마다 찍어 불에 던지우리라 하였나?

마4> 야고보와 요한이 예수를 따를 때에 버려둔 것은?(2가지)

마5> 나로 말미암아 너희를 ( ) 너희를 거슬러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

마5> 오직 너희 말은 어떻게 하라고 하셨나?

마6> 너는 금식할 때에 머리와 얼굴을 어떻게 하라고 하셨는가?

마7> 어떤 자들을 내게서 떠나가라 하실 것인가?

마8>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천국에 앉지만, 본 자손들은 어떻게 될 것인가?

마9> 생베조각을 낡은 옷에 붙이는 자가 없는 이유는?


마9> 예수님은 추수하는 주인에게 무엇을 청하라고 하셨나?


마10> 제자들이 총독과 임금들 앞에 끌려가게 하는 것은 무엇을 위함인가?

마10> 누가 결단코 상을 잃지 않을 것인가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