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짜: 2021년 9월 11일

범위: 시대의 소망 71, 72장 / 에스겔 43 - 호세아 5장

성명:

[시대의 소망]

♣ 제 71 장 종의 종

1.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이 구원하려고 오신 자들의 망은(忘恩)과 잔인성을 아시고, 당신이 치르어야 할 희생이 얼마나 큰 것임과 대다수 사람들에게 그것이 헛된 일이 될 것임을 아시고도 어떻게 세상을 사랑하셨습니까?  (소망, 영문 643)
그는 세상에 있는 그분의 사랑하는 자들을 사랑하시되 (        ) 사랑하셨다.

2. 주님께서 앞으로 다가올 고통에 대하여 고뇌하고 계실 때에 제자들의 마음은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까?  (소망, 영문 643-644)
  1) 제자들은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(      )를 주장하면서 다윗의 보좌에 좌정하실 것이라는 자랑스러운 생각에 사로잡혀 있었다.
  2) 그들은 하나같이 마음속으로 그 왕국에서 가장 높은 (      )를 차지하려고 기대하고 있었다.

3. 세족 예식 대에 유다가 주님과 의리를 끊으려는 그의 의도를 굳게 정하게 된 것은 주님으로부터 무엇을 느꼈기 때문이었습니까? (소망, 영문 645)
스스로 지위를 (            ) 그리스도를 보고 (           ) 스스로 고백하였다.

4. 주님께서는 세족 예식을 통하여 제자들에게 무엇을 깨우쳐 주시기를 원하셨습니까? (소망, 영문 650)
  1) 내 나라에는 (        )와 (          )의 원칙은 없다
  2) 유일의 위대함은 (       )의 위대함이다.


♣ 제 72 장 나를 기념하여

1. (    ) 안을 채우십시오. (소망, 영문 652-653)
  1) 유월절은 애굽의 속박에서 이스라엘이 (      )받은 기념으로 세워진 것이었다.      
  2) 성만찬 예식은 그리스도의 (      )의 결과로 이루어진 큰 구원을 기념하기 위하여 주신 바 되었다.

2. 주님께서 성만찬 예식을 하시면서 유다가 주님을 팔 것이라는 것을 미리 말씀해 주신 이유는 어디에 있습니까? (소망, 영문 655)
제자들로 하여금 저희 주께서는 거룩한 (           )이 없으시다는 의혹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하시기 위하여

3. 다음의 설명이 맞으면 O 표, 틀리면 X 표를 하십시오. (소망, 영문 659)
성만찬 예식은 즐거워할 시간이며, 십자가의 그늘 아래 설 것이 아니요 구원의 빛 가운데 설 것이다.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답 :               

4. 십자가에 달리신 구주를 바라볼 때에 어떻게 품성이 꼴지어질 것입니까?  (소망, 영문 661)
  1) 하나님과 어린양에게 돌리는 (      )이 우리의 마음과 입술에 있게 된다.
  2) 갈바리의 장면들을 기억 속에 생생하게 간직하는 영혼들에게는 (      )과 (           )가 번성할 수 없다.
  3) 그는 나아가 세상의 빛이 될 것이며 이 오묘한 사랑을 어느 정도 (      )할 것이다. 

[일년일독 성경통독퀴즈]

겔43> 인자야 이 성전을 이스라엘 족속에게 보여서 그들이 ( ).

겔44> 제사장은 무엇을 분별하게 할 것인가?

겔45> 첫째 달 칠일에 문설주에 바르는 희생제물의 피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?

겔46> 아침마다 항상 드리는 번제물은?(3가지)

겔47>성소에서 나온 강 좌우의 나뭇잎사귀는 어떤 용도로 쓰일 것인가?  

겔48> 이 땅을 ( ) 중에서 거룩하게 구별한 제사장에게 돌릴지어다

겔48> 회복된 예루살렘 성읍의 이름을 무엇이라고 했는가?

단1> 다니엘은 다른 소년들보다 무엇을 더 깨달아 알았는가?

단2> 우리가 주께 구한 것을 내게 알게 하셨사오니 ( ) 하나이다

단2> 느부갓네살 왕은 다니엘에게 네 하나님은 무엇을 나타내시는 자라고 하였는가?

단3> 느브갓네살 왕은 풀무 가운데 넷째의 모양은 어떻다고 했나?

단4> 박수장 벨드사살아 네 안에는 ( )이 있은즉

단4> 다니엘은 왕의 나라가 언제 견고하게 될 것이라고 하였나?

단5> 데겔의 뜻은?

단6> 사자굴에서 있던 다니엘의 몸이 조금도 상하지 아니한 이유는?

단7> 누가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위하여 원한을 풀어 주셨는가?

단8> 이천삼백주야까지니 그 때에 ( ) 하였느니라.

단9> 내가 이같이 말하여 기도하며 (  ) 내 하나님의 거룩한 산을 위하여 내 하나님 여호와 앞에 간구할 때에

단10> 네가 깨달으려 하여 ( ) 네 말이 응답을 받았으므로

단11> 두 왕(북방 왕과 남방 왕)이 서로 해하고자 한 밥상에 앉았을 때에 무엇을 할 것인가?

단12> 많은 사람에 어떻게 정결케 되며 희게 될 것인가?

호1> 로암미의 뜻은?

호2> 그 날에 네가 나(여호와)를 내 ( ) 일컫고 다시는 내 ( )이라 일컫지 않을 것인가?

호3> 여호와께서 호세아에게 또 가서 누구를 사랑하라고 하셨는가?

호4> 이스라엘은 무엇처럼 완강한가?

호5> 에브라임이 어느 때에 나를 간절히 구하리라고 하셨나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