통독 퀴즈 023

󰁮 성        명 : 

󰁮 통독범위 : 부조와 선지자 54-56장 / 욥기 26장 - 시편 6편

󰁮 날        짜 : 2020년 6월 13일

[예언의 신 통독 퀴즈]

♣ 제54장 삼손

 

1. 어린 아이들이 부모님으로부터 좋은 유전을 받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. 그렇다면 또 무엇이 필요합니까? (561-562) 주의 깊은 (          )과 바른 (         )의 형성이 뒤따라야 한다.

 

2. 불신자와 교제를 위하여 헛되게 소비된 시간은 낭비라고 하기보다 무엇이라고 표현해야 합니까? (563) 소비된 시간은 낭비라고 하기보다는 (         )이라고 할 수 있다.

 

3. 삼손이 나귀의 턱뼈로 블레셋인들을 1천명이나 진멸하였을 때 이스라엘 백성들이 어떻게 하였더라면 압박자들의 권세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까? (564)

만일 이스라엘 백성들이 기꺼이 삼손과 (        ) 하여 승리할 때까지 그들을 추격했더라면 그 때에 압박자들의 권세에서 벗어날 수 있었을 것이다. 그러나 그들은 풀이 죽고 겁에 질려 있었다. 그들은 하나님께서 이방인을 쫓아내도록 명하신 사업을 등한히 하였으며 그들의 부패한 행위에 (       )하고 그들의 잔인성을 (       )하였고 그들 자신들에게 직접 해가 오지 않는 한 그들의 비행을 (       )하기까지 하였다.

 

4. 삼손이 어떤 상태에 이르게 되었을 때에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을 상실하였습니까? (566) 비밀을 누설할 만큼 죄악의 세력에 자신을 (         ) 하였을 때,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을 (        )으로 그 상징을 잃었을 때

 

5. 삼손은 육체적으로는 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이었지만 어떤 면에서 약한 사람이었습니까? (567) 자제와 (      )과 (         )에 있어서 약하였다.

 

♣ 제55장 아이 사무엘

 

6. 엘리 제사장은 하나님께 바치기 위하여 외아들과 헤어지는 한나의 숭고한 희생을 바라볼 때 무엇을 느꼈습니까? (571) 이 어머니의 숭고한 희생을 바라볼 때에 두려워하고 (         )를 느꼈다. 엘리는 자신의 (          ) 사랑에 대하여 자책을 느끼며 면목이 없다는 생각과 경외하는 마음으로 여호와 앞에 엎드려 (           )하였다.

 

7. 한나는 열렬한 기도로 얻은 사무엘에게 어려서부터 무엇을 가르쳤습니까? (571-572) 하나님을 (         )하고 (         )할 것과 자신을 (          )의 것으로 여기도록 가르쳤다.

 

8. 사무엘이 엘리의 두 아들의 범죄에 휩쓸리지 않게 된 것은 그가 끊임없이 어떤 마음의 자세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까? (573) 사무엘은 그들과 (          ) 하지도, 그들의 악한 길을 (          ) 하지도 않았다.

 

♣ 제56장 엘리와 그 아들들

 

9. 엘리의 두 아들이 아버지의 슬픈 모습과 부드러운 훈계를 듣고도 아무런 감동을 받지 못한 것은 저들이 어려서부터 어떻게 성장하였기 때문입니까? (577) 저들은 (          ) 밖에 아무도 생각하지 않도록 성장했다.

 

10. O, X 표를 하십시오. (578-579)

1) 엘리는 두 아들의 죄를 책망하고 형벌하였지만 저들이 악한 길로 나아갔다. (         )

2) 그릇된 습관들은 제 2의 천성이 된다. (        )

3) 부모들이 종교 생활에 열심 하다가 자녀를 돌볼 틈이 없음으로 해서 생긴 문제는 하나님께서 책임지신다. (        )

[성경통독퀴즈]

욥26> 하나님은 땅을 어디에 매다시는가?

 

욥27> 악인이 준비한 것을 누가 입으며, 그의 은은 누가 차지할 것인가?

 

욥28> 무엇이 지혜와 명철인가?


 

욥29> 욥이 과거에는 빈궁한 자의 무엇이 되었는가?

 

욥30> 내가 주께 부르짖으나 주께서 ( ) 내가 섰사오나 주께서 ( ).

 

욥31> 욥은 재물의 풍부함과 손으로 얻은 것이 많음으로 기뻐하였다. (○, X)

 

욥31> 실상은 나그네가 거리에서 자지 아니하도록 행인에게 어떻게 했는가?

 

욥32> ( ) 이라고 지혜롭거나 ( )이라고 정의를 깨닫는 것이 아니니라

 

욥33> 하나님은 다시 말씀하시되, 사람은 ( )

 

욥34> 정의를 미워하시는 이시라면 어찌 ( )

 

욥34> 숨을 만한 흑암이나 사망의 그늘이 없는 사람은?

 

욥35> 엘리후는 하나님이 무엇을 결코 듣지 아니하신다고 했는가?

 

욥36> 그대는 ( )을 기억하고 높이라

욥37> 엘리후는 하나님이 누구를 무시하신다고 했는가?

 

욥38> 누가 사람 없는 ( ), 사람 없는 ( ) 비를 내리며

 

욥39> 독수리가 높은 곳에 보금자리를 만드는 것이 ( ).

 

욥40> 네가 ( ) 나를 악하다 하겠느냐

 

욥41> 누가 먼저 ( ) 온 천하의 있는 것이 다 내 것 이니라

 

욥42> 내가 주께 대하여 듣기만 하였사오나 ( )

 

시1> 악인들은 무엇과 같은가?

 

시2> 어떻게 하지 않으면 진노하심으로 길에서 망하는가?

 

시3>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어디서 응답하시는가?

 

시4> 여호와께서 자기를 위하여 누구를 택하셨는가?

 

시5> 아침에 네가 주께 어떻게 하겠다고 했는가?

 

시6> 다윗은 밤마다 눈물로 어떻게 하였는가?

(847) 847-4926

330 W Golf Rd, Arlington Heights, IL 60005, USA

©2017 BY SCHAUMBURG KOREAN SEVENTH-DAY ADVENTIST CHURCH